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중년기 부부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중년기 부부교육 참여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강은희)는 생애주기별 가족교육사업의 일환으로 40~60세 부부 10쌍 20명을 대상으로 중년기 부부교육 ‘행복한 동행’을 실시한다.

이번 부부교육은 중년기에 경험하는 신체적·심리적 변화, 자녀의 성장과 가족관계 역할 변화 등으로 인한 위기와 부부갈등을 예방하고 건강한 부부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건강한 가정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교육은 내달 4일과 5일, 1박 2일간 제주더본호텔에서 ‘나와 배우자 이해하기, 부부관계 리모델링하기, 행복 선택하기, 부부사랑 가꾸기’주제로 진행된다.

‘미술치료를 활용한 자신과 배우자 다시 바라보기, 부부관계 점검하기, 부부 갈등의 원인 및 대처하기’ 등의 이론교육과 부부 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부부관계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도우며, 마지막 시간에는 부부 간의 친밀감 증진을 위해 ‘커플 마사지 및 건강 스트레칭’을 진행한다.

센터는 같은 연령층의 부부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년기의 다양한 변화에도 슬기롭게 대처하며 부부관계의 중요성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상반기에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연령층 제한 없이 부부 10쌍 20명을 대상으로 부부관계 향상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부부교육 신청은 오는 25일 ~ 11월 1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가정지원센터(☏760-64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