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삶과 학습, 가치를 찾다2’ 특강
상태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삶과 학습, 가치를 찾다2’ 특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평생교육진흥원(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은 오는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삶과 학습, 가치를 찾다Ⅱ’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처하는 교육 철학과 가치에 관하여 4회에 걸쳐 특강을 진행한다.

첫 번째 특강은 ‘배움의 가치 - 學而時習之면 不易好也!’를 주제로 ‘글로벌 시민정신’ 저자이자 독일 튀빙겐 대학교의 철학박사인 이희용 서울신학대 교수의 지속적인 배움이 주는 소통능력과 창의성 고양을 통한 즐거움에 대하여 11월 4일 10시부터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강연이 이루어진다.

두 번째 특강은 ‘교육공동체의 가치 -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합니다.’를 주제로‘모멸감’의 저자이자‘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강연으로 유명한 김찬호 성공회대 교수의 학습공간으로 변화하는 지역사회와 배움의 공동체에 관하여 11월 8일 10시부터 KCTV공개홀에서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 번째 특강은 ‘읽기의 가치 - 제대로 읽으면 제대로 보입니다!’를 주제로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의 저자인 정회일 작가의 독서의 가치 및 강사의 독자적 독서방법과 책을 통한 비전 찾기에 대하여 11월 18일 10시부터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강연이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특강은 ‘쓰기의 가치 - 펜은 칼보다 강하다!’를 주제로‘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이자 前대통령 연설비서관으로 활동한 강원국 전북대 교수의 대통령 보좌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에 대하여 11월 25일 10시부터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강연이 이루어진다

이번 특강으로 제주지역 교육발전은 물론,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듣는 새로운 교육이론과 진솔한 경험을 통해 미래 시대를 살아갈 자녀 교육에 관하여 올바른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희망자는 11월 3일까지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jsdl.or.kr) 및 전화(☏748-8103)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