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전국 시도 교육감 및 지자체장 릴레이 인터뷰
상태바
학교폭력, 전국 시도 교육감 및 지자체장 릴레이 인터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10.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청년연맹, 12월19일 ‘학교폭력추방본부’ 출범식..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시상식

 

 


세계청년리더총연맹(www.wfple.org, 이하 세계연맹)은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월드얀미디어그룹과 공동으로 최근 심각해지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문제와 관련 전국 시도교육감을 포함한 전국 지자체장 등의 인터뷰를 오는 11월10일까지 진행하고 연속 보도하기로 했다.

세계연맹 이산하 총재는 24일 “현재 학교폭력을 포함한 청소년폭력이 전국 곳곳에서 빈발하고 있어 우리 사회에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재는 “학교폭력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사회적 공감대 속에 그동안 많은 기관과 단체들이 각종 학교폭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그럼에도 학교폭력은 줄어들기는커녕 비상식적인 사건과 사고가 곳곳에서 불거져 불안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학교 내 집단따돌림이나 언어폭력, 성추행·폭행, 집단 폭행에 이르기까지 학교 안팎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범죄의 유형은 보다 대담하고 흉악해지는 추세다. 심지어 초등학생들조차 학교 테두리 안임에도 비상식적인 사건으로 피해자가 발생하고, 학폭위의 심의에도 제대로 된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사안의 심각성은 더욱 짙어지는 분위기다.

이 총재는 이어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 기업 등 우리 사회구성원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되돌려 주기 위해서는 우리 국민 모두가 학교폭력을 추방하는 그날까지 범국민적인 노력을 끊임없이 펼쳐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이에 세계연맹 이치수 상임고문은 "세계연맹은, 세계연맹기자단,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월드얀미디어그룹과 공동으로 오는 12월19일 출범식에 앞서 정치·교육·사회·문화 등 각계에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비롯해 현재 실시되는 청소년폭력 근절 관련 정책적 대안에 따른 견해에 관해 서면인터뷰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이어 “전국 교육 담당자들을 포함한 전국 지자체 분들의 인터뷰를 통해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의 토대를 마련하고 보다 나은 정책대안을 하나로 모으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도 교육감과 전국 지자체장들을 비롯한 관련 부서 관계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연맹은 오는 12월19일 오후 1시 2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학교폭력추방본부)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와 함께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언어폭력을 포함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시상하는 '대한민국 모범리더상'도 열린다.

모범리더상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내달 10일까지 후보를 접수한다. '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 후보자에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이는 후보 대상의 각종 봉사활동, 또는 언어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 예방 활동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와 이를 정리한 내용을 제출해야 한다.

추천 서류접수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홈페이지(www.wfple.org ) 또는 공동 주관사인 월드얀미디어그룹 홈페이지(www.worldyan.com ) '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e-mail: award@wfple.org, award@worldyan.com, webmaster@worldyan.com)을 통해서도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홈페이지와 월드얀미디어그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11월 20일 오전 11시 세계연맹 홈페이지와 월드얀미디어그룹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