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개관 60주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운영
상태바
제주도서관, 개관 60주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관장 박형남)은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주도서관 일원에서 어린이, 청소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관 60주년 기념 맞이 세미나, 북콘서트,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개관 60주년 기념 세미나’는 내달 1일 오후 3시, 3층 다목적교육실에서 '60년의 시간여행 : 제주도서관과 제주의 60년을 돌아보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 주제발표, 토론의 순으로 진행된다. 제주도서관만이 보유한 자료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활용 방안 및 도서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4일오후 5시, 도서관 야외마당에서 열리는‘북 콘서트’는 올해 우리 도서관 공감독서를 위한 한 책 읽기 선정도서'믿을 수 없는 이야기, 제주 4․3은 왜?'의 신여랑, 오경임, 현택훈 작가 초청강연 및 음악 공연이 이루어진다.

또한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외마당에서는 천연립밤 만들기, 제주 현무암 양초 만들기, 로봇 메모함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및 북 텐트 속 책 읽기의 체험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오눈 25일~ 내달7일까지 도서관 로비 및 자료실에서 제주도서관 개관 및 1950년대 제주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제주 4․3은 왜?'원화 전시 및 독후 결과물을 함께 전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