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 30일 개최
상태바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 30일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제주진로직업박람회’가 오는 30일 ~ 3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꿈을 품고 미래를 두드리다!’ 라는 주제로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비롯한 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도내․외 50여 개 기관․업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미래 진로 직업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한국고용정보원의 ‘자동차 VR 체험과 미래 직업 정보’, 제주도청의 ‘코딩과 직업세계 체험’,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의 ‘댄싱 로봇(Otto Bot) 제작’, 법무부 ‘로파크 버스 - 범죄수사체험과 모의재판’, 방송중계차량 시연, 드론,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도내 9개의 특성화고 진로체험관, 학생 동아리 운영 진로체험관, 고등학교 정보 안내 및 고입 상담관, 진로적성 검사 및 진로상담 등이 이루어진다.

또한 30일에는 ‘나의 꿈을 수배하라’ 라는 주제로 철원경찰서 나상미 경사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의 직업세계’ 라는 주제로 고용정보원 장재호 박사의 진로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7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주진로직업박람회는 그 어느 해보다 많은 기관과 업체가 참여하여 평소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행사장을 찾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