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2018 주요업무계획’발간‧배포

2017-12-21     김태홍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2018주요업무계획 수립 테스크포스(T/F)팀을 운영,  21일 2018주요업무계획 책자 발간과 제주시교육의 기본방향 포스터를 제작, 관내 초,중학교(97교)에 배포했다.

2018년 제주시교육기본방향은‘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제주시교육’으로 정했고, 4대교육지원중점 및 역점지원과제도 확정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2018년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중점적으로 추진할 4대교육지원중점은, 첫째, 심신단련 및 건강교육, 꿈과 재능을 키우는 교육과정과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융합교육을 운영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학교를 지원한다.

둘째, 행복한 유아 및 특수교육,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및 글로벌마인드 함양 세계시민교육 등을 실시하여 함께 웃는 따뜻한 교육복지를 지원한다.

셋째, 민주적인 학교문화 확산, 기본을 바로 세우는 인성교육 및 교육공동체와 소통 강화를 통해 참여하고 소통하는 민주교육을 지원한다.

넷째, 고품질 행정서비스, 현장을 지원하는 열린행정 및 학생 맞춤형 교육환경조성 등을 통해 학교를 우선하는 현장행정 지원을 실천할 계획이다.

역점지원과제는 혼디 손 심엉 고‧사‧리 키울樂’으로 정해 첫째,‘고맙습니다! 공감과 열정으로 성장하는 우리’라는 기치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인성교육, 꿈‧끼 넘치는 문화‧예술‧체육교육을 실시하고, 둘째,‘사랑합니다! 나눔과 희망으로 행복한 우리’로, 나눔이 있는 맘-품지원단 운영, 행복을 열어가는 특수교육 등을 실시, 셋째,‘이해합니다! 배움과 실천으로 하나되는 우리’로, 제주사랑 세계자연유산 및 제주인의 정체성 교육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제주시교육청 강동우 교육장은 “행복학교, 교육복지 및 소통하는 민주교육 지원에 중점을 두고, 교원들의 행정업무 최소화를 위한 교육중심학교시스템을 구축하여, 공교육에 새로운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