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방훈,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 공식 선언

2018-02-09     김태홍 기자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9일 오전 11시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위원장은 "제주는 지금 성장통을 앓고 있다. 급격한 인구 유입으로 교통.환경.주거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지금 도정은 준제의 근원에 접근하지 못하고 단기간에 실적을 조급행정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는 세금으로 일자리를 만드는 가장 손쉬운 방법을 택했고, 곳곳에서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다"면서 "제주의 현실은 더 안타깝다. 개발정책 혼선과 외국인 투자정책, 쓰레기정책, 교통정책 등으로 도민들의 원성은 극에 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법과 원칙에 어긋나면 '노'라고 당당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익단체와 이해관계자, 시민단체, 여론, 지역주민, 당사자들의 이야기는 귀담아 듣지만, 이들의 주장에 무조건 영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서귀포시의 격차해소는 오랜 숙제로, 제주시와 서귀포시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정책은 미래가 없다"면서 "그 해법은 도시기능 개편에 있다. 집중화가 아닌 분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주시를 동.서 제주시 등 2개시로 나눠 읍면지역과 동지역의 격차해소를 도모하고, 제주도청 이전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며 "서귀포시 지역과 동.서 제주시 지역에 신도시를 개발해 도시공간을 개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쓰레기 배출 요일을 놓쳐 난감한 일로 도민들의 불편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면서 "도민을 불편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편리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행정이 돼야 한다. 행정의 몫을 계도하듯 도민에게 떠넘기는 행정은 반드시 개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노령화사회로 접어들기 시작한 우리 제주의 현실에 맞는 실버복지정책이 필요하다"면서 "제주도가 갖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아이를 낳으면 끝까지 책임지는 복지수요정책을 펼쳐나가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복지가 적용되는 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이제 더 이상 제주도를 정치인에게 맡겨서는 안된다"면서 △NO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도지사 △도시 주요 기능 개편 △생활쓰레기 요일별배출제 전면 폐지 및 개선 △일자리도지사 △새로운 복지수요 대비 5가지 사항을 공약으로 내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