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2동 주민센터 한주간 행사 이모저모

2018-10-26     김태홍 기자

용담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태풍피해 저소득가구 위문품 전달

용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동린, 동장 양창용)는 지난 24일 태풍 ‘콩레이’로 인해 침수피해를 입은 저소득노인 2가구에 전기매트 및 이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또한 이 가구에 복지기관 및 자생단체와 연계를 통해 구호물품을 지원, 청소 및 도배, 장판교체 등 복구지원을 한 바 있다

 

용화경로당 느영나영 문화탐방으로 웃음꽃 만발

용담2동(동장 양창용)․용담2동 용화경로당(회장 변창우)은 지난 20일 경로당 어르신 80여명을 초청, 관내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일정은 4.3 70주년을 기념, 제주4.3평화공원 방문을 비롯해 일출랜드 및 마상쇼 공연 관람 등으로 이루어졌다.

용담2동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화탐방 체험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어영마을 경로당 느영나영 문화탐방 추진

용담2동(동장 양창용)․용담2동 어영마을경로당(회장 김경수)은 지난 17일 경로당 어르신 40여명을 초청, 관내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일정은 자연장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한울누리공원 견학 및 여미지 식물원 관람, 유람선 체험, 힐링 족욕 등으로 이루어졌다.

용담2동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화탐방 체험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용담2동 새마을 부녀회, 지도자, 공설공원묘지 무연분묘 벌초 봉사활동

용담2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나길자),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송승화)는 25일 제주시공설묘지를 찾아 무연분묘 200여기 벌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추석연휴가 지난 다음에도 벌초가 되지 않은 무연분묘에 대해 벌초를 하고 합동차례를 지냈다.

용담2동새마을 지도자 및 부녀회는 25년째 무연분묘 벌초를 하며, 성묘 철 조상의 묘를 벌초 하지 못하는 분묘 가족들의 어려움 마음을 함께 나누고 있다.

 

용담2동 방문민원대상 탄소포인트 홍보활동 전개

용담2동(동장 양창용)은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 절감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자발적인 탄소포인트 가입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