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활동센터, 2018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개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 열려..95명 포상

2018-11-27     고현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지난 23일 미래컨벤션센터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제주지역에서 포상을 받은 청소년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9명(은장 1명, 동장 8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86명(금장 2명, 은장 29명, 동장 55명)으로 총 95명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의 저연령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근간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포상청소년과 포상담당관을 비롯하여 내빈 및 포상청소년 가족 등 총 2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포상청소년들의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 우수운영기관 시상 및 포상청소년들의 사례발표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 751-5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