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반대 제2공항 공론화...제주도의회, 공론화 청원 가결”

24일 본회의 표결 결과 찬성 25명, 반대 13명, 기권 2명, 불참 1명

2019-09-24     김태홍

제주도의회는 24일 열린 제3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원의 건을 표결에 부친 결과 재석의원 40명(전체 의원 41명) 중 찬성 25명, 반대 13명, 기권 2명, 회의불참 1명으로 가결됐다.

이날 본회의 상정 표결은 최근 제2공항 강행 저지 비상도민회의가 거리캠페인과 온라인을 통해 총 1만2900여명의 서명을 제주도의회에 제출하면서 환경도시위원회는 23일 ‘제주 제2공항 관련 도민 공론화 등을 요구하는 청원’을 가결했다.

공론화 표결에서 반대는 ▲강성균 ▲강시백 ▲강연호 ▲김경학 ▲김장영 ▲김황국 ▲부공남 ▲송영훈 ▲안창남 ▲오대익 ▲오영희 ▲이경용▲한영진 의원이다.

찬성은 ▲강민숙 ▲강성민 ▲강성의 ▲강철남 ▲강충룡 ▲고용호▲고은실 ▲고태순 ▲고현수 ▲김경미 ▲김용범 ▲김창식 ▲김태석▲문경운 ▲문종태 ▲박원철 ▲송창권 ▲양영식 ▲이상봉 ▲이승아 ▲정민구 ▲조훈배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의원이다.

기권은 ▲김희현 ▲박호형 의원이다.

회의불참은 ▲임상필 의원이다.

이날 일부 의원들은 지난 7월 11일 홍명환 의원이 발의한‘보전지역 관리 조례 개정안’에서 반대했던 일부 도의원들이 이번에도 반대표를 던졌다.

당시 반대의원은 ▲강성민, ▲강시백, ▲강연호, ▲강충룡, ▲김황국, ▲박호형, ▲송영훈, ▲안창남, ▲오대익, ▲오영희, ▲이경용, ▲임상필, ▲조훈배, ▲한영진 의원이다.

찬성은 ▲강민숙, ▲강성의, ▲강철남, ▲고은실, ▲김경미, ▲김용범, ▲김창식, ▲김태석, ▲문경운, ▲문종태, ▲박원철, ▲송창권, ▲양영식, ▲이상봉, ▲이승아, ▲정민구,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의원이다.

기권은 ▲고용호, ▲강성균, ▲고태순, ▲김경학, ▲김장영, ▲김희현, ▲부공남 의원이다.

회의불참은 ▲고현수, ▲考 윤춘광 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