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0 제주학생 환경사랑 글짓기 공모전 입상자 발표

2020-11-24     김태홍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홍순병)가 주최하고 제주도교육청, 제주시가 후원한 ‘2020 제주학생 환경사랑 글짓기 공모전‘ 입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글짓기 공모전은 제주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산문과시 부문 접수를 진행, 공모 주제는 제주도의 환경과 자연에 관련된 자유 주제였다.

공모 결과 제주도내 학생 126명이 응모, 심사를 통해 11월 20일 초등 부문 20편과 중고등 부문 18편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초등 부문에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부설초등학교 고 모 학생(4학년)의 ‘곶자왈로 혼저옵서예’(시), 중고등 부문에 대기고등학교 양 모 학생(2학년)의 ‘제주의 삶.. 모습’(시) 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는 개별 통보 및 카페(cafe.daum.net/jjsiagenda21)를 통해서도 공지하고 입상자에게는 12월 중으로 상장과 부상(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환경과 자연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가져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고, 입상작은 책자로 만들어 학교와 도서관에 배포하는 등 환경보존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