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3D 모델링 실무 전문인력양성과정' 운영

2021-04-09     김태홍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2일부터 6월 11일까지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교육실에서 '3D 모델링 실무 전문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3D 모델링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는 MAX, Zbrush, Photoshop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3D 모델링 및 디자인을 통해 3D 캐릭터를 정교하게 제작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한 3D 모델링 전문인력양성과정에서 배출된 수료생 중 취업 희망자는 도내 CGI콘텐츠 분야 기업과의 면담·멘토링 및 채용 연계가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도내 관련 분야 기업 종사자·제작자, 3D 모델링·프린팅 교육 수료생, 관련 학과 및 취업 희망자이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10명에 한해 제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daum2917@ofjeju.kr)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창작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속성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맞춤형 기업 채용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도내 3D 모델링 전문인력 인프라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