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거방송토론위 주관, 도지사후보자 등 TV토론회 23일부터 개최

2014-05-22     김태홍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허명욱)는 오는 6. 4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대담·토론회) 규정에 따라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토론회를 5회(도지사 2회, 교육감 1회, 비례대표도의원선거 2회), 대담회는 1회(도지사선거 초청 미포함 후보자) 총 6회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도선거방송토론위에서는 대담․토론회의 주제는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대담․토론회에서 후보자들이 제시하는 정책·공약을 꼼꼼히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유권자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했다.

 

또 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모든 후보자 TV 대담·토론회 중계방송시 청각장애인 선거인을 위해 수화통역을 실시한다.

 

한편, 후보자토론회 생중계(DMB포함) 및 다시보기 서비스, TV토론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TV토론 다시보기”, 중앙토론위 및 각 중계방송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TV토론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유권자는 누구든지 선거구별 후보자 TV토론 방송일정 및 다시보기 영상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