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생활환경과, Tea Time 통한 업무성과 '톡톡'

2014-09-21     김태홍 기자


서귀포시 생활환경과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도시조성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매주 화요일 담당별 Tea Time을 운영, 톡톡한 성과를 보고 있다.

Tea Time은 차 한잔의 여유와 화목한 가족같은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느낀 문제점 및 애로사항,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등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그 결과, 음식물개량장비의 민원불편사항 해소, 쓰레기 수거용기 배출 불편에 따른 3단 뚜껑 교체 및 용기배열, 수거용기에 3개 국어 표기, 재활용품 투명색 봉투제작,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를 위한 환경 체험장 효율적인 운영 방안, 인력부족에 따른 사업장 배출업소 효율적인 단속, 필림류 배출 홍보 및 수거용기 제작, 불우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실천 확대, 과내의 START운동 실시 등의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창문 생활환경과장은, “앞으로도 효율적인 선진 청소행정을 위해서는 음식물자원화시설, 재활용품선별시설, 청소차량 및 장비, 매립장 관리 등의 업무를 한 단계 한 단계 업그레드해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능률적인 운영관리를 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김 과장은 “힘들고 어려운 난관에 부딪치더라도 시민에게 항상 봉사해야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야 하며, START운동을 적극 실천해 선진 청소행정을 펼쳐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