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주문화자원 탐방 '제주지오' 모바일 앱 출시

2015-06-23     김태홍 기자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제주의 지질학적 특성과 경관, 마을의 역사.문화.생태 이야기 등 다양한 문화자원을 탐방해 볼 수 있는 '제주지오'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지오 모바일 앱은 제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핵심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지질트레일(Geo-Trail)과 지질트레일 내 이용할 수 있는 지오하우스(Geo-House), 지오푸드(Geo-Food), 지오액티비티(Geo-Acyivity) 등 지오브랜드 체험 정보가 담겨있다.

특히, GPS를 이용한 실시간 지질트레일 지도 안내로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으며, 코스내 주요 포인트 소개,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해 도보여행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한다.

제주지오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에서 '제주지오' 혹은 '지오브랜드'를 키워드로 검색한 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지오 모바일 앱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지질마을 해설사와 지질트레일 동행하기, 지오브랜드 체험하기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지오 모바일 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향후 제주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 내 지질트레일 및 지오브랜드 활성화로 마을 주민들의 소득 창출과 제주의 또 하나의 관광트렌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