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 제주발달센터 - 제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업무협약

2017-06-20     고현준 기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강석봉, 이하 제주발달센터)는 20일 제주특별자치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사장 한동휴)와 ‘발달장애인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Work-shop)을 개최하고,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워크숍(Work-shop)은 도내 3,500여 명의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욕구중심 서비스 제공 및 연계를 위해 발달장애인의 특별교통수단 이용 시 원활한 편의제공과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 등에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이동권 확보를 위한 지원과 업무협조, 발달장애인의 특별교통수단 이용 시 편의제공 지원협조, 발달장애인을 위한 복지지원 정보 제공 및 연계 협조 등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강석봉 제주발달센터장은 “형식적인 업무협약이 아닌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서비스 질 향상이 체감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난해 12월에 개소하여, 발달장애인을 위한 전문상담을 통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피해 또는 가해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를 위한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