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필라테스 운동 교실’ 선착순 접수

2017-08-02     김태홍 기자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비만관리를 위해 ‘필라테스 운동 교실’ 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19세 이상 성인으로 BMI 23이상이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와 서귀포보건소 건강369(체중3kg을 6개월 동안 감량하고 9개월간 유지하자)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을 우선 선정,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9일까지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우선, 체중, 비만도 등 신체계측과 식습관, 신체활동, 생활습관 관련 설문지 등 개인별 사전조사를 실시한 후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번 필라테스 운동교실은 오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 주2회(매주 월수요일, 19:00~20:00)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 보건교육실에서 운영되며, 필라테스 기본동작 익히기, 올바른 골반교정 스트레칭 및 비만과 영양교육 등 건강생활실천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건강행태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필라테스는 전신운동으로 몸의 균형과 힘, 유연성이 증가되는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근력을 강화시켜줄뿐만 아니라,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