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재)부산복지개발원,학술⋅연구 교류 협력 MOU 체결

2017-08-17     김태홍 기자

제주연구원(원장 강기춘) 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센터장 심경수, 이하 본 센터)와 (재)부산복지개발원(원장 김종윤)이 '학술⋅연구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와 부산복지개발원은 지난 14일 부산복지개발원 대강당에서 협약식을 갖고, 사회복지 연구 및 사업에 대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회복지 이슈 발굴과 기관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내용은 첫째,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환, 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교류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공동 추진,  양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공동발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광역시도단위의 사회복지전문기관의 직접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본 센터의 향후 운영 및 연구 사업의 방향 설정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재)부산복지개발원이 추구하고 있는 ‘사회복지의 시스템화’ 패러다임은 사회복지창의센터의 초석다지기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재)부산복지개발원은 '부산복지개발원설립및운영지원에관한조례'를 근거로 부산광역시의 사회복지정책 발전과 시민에 대한 사회복지서비스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설립되어, 현재 경영기획실, 정책연구부, 복지사업부, 부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등으로 조직의 편재를 발전시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