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럭초교 20년만의 승격 기념식‧현판 제막식 개최
상태바
더럭초교 20년만의 승격 기념식‧현판 제막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만에 본교로 공식 승격하는‘더럭초등학교’ 승격 기념식과 현판식이 오는 3월 2일(금) 오전 10시 더럭초등학교 운동장 및 교명비 앞에서 열린다.

더럭초등학교 장승심 교장은 26일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이 같은 내용의‘더럭초등학교 본교 승격 및 교명 현판식 계획’을 발표했다.

2일 오전 9시 10분에는 더럭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본교 승격 이후 첫 개학식이 열린다. 10시에는 학교 운동장(우천시 다목적실)에서 본교 승격 기념식이 열린데 이어 운동장 교명비 앞에서 현판 제막식이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소망연 띄우기와 감사패 증정 등의 행사가 열린다. 11시부터는 운동장(우천시 다목적실)에서 본교 승격 이후 첫 입학식이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문 교육감과 원희룡 도지사를 비롯해 강성균 제주도의회 교육위원장과 고태민‧박규헌 의원, 고경실 제주시장, 애월 지역 기관‧단체장,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애월초등학교더럭분교장 본교 승격을 위한‘제주특별자치도 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안’이 지난해 12월 도의회 심의를 거쳐 올해 1월 공포됐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개교 지원 회의를 거치면서 본교 승격을 준비해왔다.

더럭초등학교는 지난 1946년 하가국민학교로 개교해 40여년의 역사를 이어오다가 학생 수 감소로 인해 1996년 3월 애월초등학교더럭분교장으로 변경됐다.

이후 지역 주민과 학부모, 교직원, 더럭분교 발전위원회가 다세대 신축 등을 통해 학교 살리기에 노력해왔다. 그 결과 학생 수가 꾸준히 늘면서 본교 승격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도교육청은 늘어난 교육 수요에 맞춘 안정적인 교육 활동이 필요한 상황과 주민들의 본교 승격 요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더럭분교장 본교 승격을 본격 추진했다.

장승심 교장은“더럭초등학교의 역사적인 승격 기념식과 현판식, 입학식에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 축하해주기 바란다”며“더럭초등학교가 제주를 넘어 대한민국 교육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학교 운영 및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