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 ‘2018 SPOR-T’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동화초, ‘2018 SPOR-T’ 페스티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초등학교(교장 김영미)는 도육청 지정 체육교육 시범학교로 운영됨에 따라 19일 교내에서 ‘2018 SPOR-T’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련한 문화축제로 기획, 활동 내용에 따라 풋살 중심의 다양한 부스 체험 마당과 레크레이션 마당으로 나뉘어져 운영됐다.

체험마당에서는 풋살, 소프트웨어, 과학탐구, 다문화, 보드게임, 페이스페인팅, 천연비누 만들기, 독서, 플라잉디스크, 일러스트, 종이공작, 관광 등 다채로운 분야와 관련된 15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동아리 활동을 중심으로 학생 모두가 함께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코너에서는 본교 학생들이 직접 만든 풋살 캐릭터 작품들을 전시하고 풋살 캐릭터 선정을 위한 투표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SPOR-T 공모전 코너도 운영되어 학생들의 풋살에 대한 흥미를 더욱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레크레이션마당에서는 레크레이션 강사의 흥미진진한 진행에 따라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 이루어져 공동체 속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SPOR-T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는 경험을 함으로써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풋살 중심의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풋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