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용소방대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용소방대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원의 재난 현장 대응 능력의 발전과 화합 도모를 위한‘2018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21일 서귀포시 88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제주자치도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문태정, 송복자)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 1800명과 소방공무원 200여명이 함께 참석해 각종 소방기술을 공유했다.

이번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수관연장 방수자세, 개인장비 장착 릴레이, 소방호스 끌기, 심폐소생술 등 4가지 종목에 대한 의용소방대원들의 기술 경연과 줄다리기 화합 경연이 펼쳐졌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재난재해현장에서 헌신한 대원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가능하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면서 소방 심신건강수련원 제주 유치, CCTV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선진지 견학 지원 등의 의지를 전하기도 했다.

문태정, 송복자 제주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경연대회는 소방가족이 한마음으로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라며 “그동안 재난 현장에서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귀포시관내 화재 피해 주민에게‘이웃사랑 기부금’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제주의용소방대는 지난 4월 2일 서귀포시 서귀동에서 발생한 화재로 주택을 잃은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성금 100만원을 마련해 이번 행사에 전달했다.

한편, 소방기술경연대회 종목별 우승팀은 오는 9월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제주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