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전참전 제주시지회 회원 만남의 장 행사 가져
상태바
월남전참전 제주시지회 회원 만남의 장 행사 가져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18.11.09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회 발전 기여한 김평일, 김문환 회원에 지회장 공로패 전달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지회(지회장 현동엽)는 2018년도 나라사랑 결의대회 및 회원 만남의 장 행사를 9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제주시 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했다.

참전용사와 유족 등 300여명이 참가를 한가운데 오전10시부터 오전10시20분까지는 월남전참전자회 제주시지회 2018년도 활동상과 나라사랑 동영상을 감상했고 오전10시20분부터 오전11시까지는 웃음치료사 이상숙 강사의 행복 & 건강장수 강좌를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을 하며 수강을 했다.

 
 

오전 11시부터는 나라사랑 결의대회를 가졌고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지부 강인헌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제주시 김창현 복지위생국장,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 양정보 지부장 직무대행, 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고문인 한철용 예비역 소장, 고시홍 고문, 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유족회 이영자회장, 상이군경회 제주시지회 배문화 지회장, 전몰군경유족회 제주시지회 최홍도 지회장, 전몰군경미망인회 제주시지회 김승옥 지회장, 무궁수훈자회 제주시지회 고봉하 지회장, 6.25참전유공자회 송원옥지 회장, 월남전참전자회 서귀포시지회 강문숙 지회장,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자문위원들과 제주시지회 자문위원들, 박성대 중앙대의원, 제주시지회 각읍면동 분회장들을 소개했다.

국민의례는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시 김창현 복지위생국장

이어서 월남전참전자회 제주시지회 발전에 기여한 김평일, 김문환회원에 대해 지회장 공로패가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지회 현동엽 지회장이 대회사를 했고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양정보 지부장 직무대행이 격려사를 했으며 제주시 김창현복지위생국장이 축사를 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가 안보태세 강화를 위한 나라사랑 결의문은 조태훈 전우가 낭독을 했고 박수로 결의문을 채택했다.

향사는 파월 참전부대가를 제창한 후 나라사랑 결의대회를 모두 마쳤다.

행사후에는 제주시 늘봄회관에서 정오부터 1시간동안 ‘회원 만남의 장’의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오찬을 함께 하면서 꽃다운 나이에 조국의 명령으로 세계평화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목숨을 걸고 월남전쟁에 참전한 젊은 용사들이 노병이 되어 다시 한자리에 만나 지난날 회포를 푸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