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제주 류도현 학생, 美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 공연
상태바
NLCS 제주 류도현 학생, 美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 공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이하 NLCS 제주)에 재학 중인 류도현 군(11세)이 지난 12월 미국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의 브루노 월터 오디토리움 (Bruno Walter Auditorium)에서 수준급의 첼로 연주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었다.

앞서 지난 11월 이스트코스트 국제 대회(East Coast International Competition)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는 도현군은, 대회 수상자들을 모아 놓은 연주회에서 다비드 포퍼(David Popper)의 ‘콘서트 폴로네이즈Op.14’를 연주하며 관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뉴욕의 종합예술센터를 대표하는 링컨센터는 카네기홀과 쌍벽을 이루며 뉴욕 필하모닉,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같은 예술 단체들이 공연하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요요마(Yo-Yo Ma), 조슈아 벨(Joshua Bell), 그리고 한국의 이루마 같은 세계적인 뮤지션들 역시 이 무대에 선 바 있다.

이 밖에도, 도현군은 뉴욕 비보 국제 대회(New York Vivo International Competition), 크레센도 국제 대회(Crescendo International Competition) 등 에서도 1위를 휩쓸며 뉴욕 카네기 홀의 무대에 초청을 받기도 했다.

도현군은 “3년 전 단순한 취미로 시작한 첼로였지만, 이제는 미샤 마이스키(Mischa Maisky) 그리고 스티븐 이설리스(Steven Isserlis)와 같은 첼리스트를 꿈 꿀 정도로 열정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현군을 지도한 이소정 교사는 “음악가를 꿈꾸는 상당수 학생들이 음악적인 성취를 위해 많은 부분을 포기하지만, NLCS 제주는 음악 외에도 다양한 분야를 자유롭게 탐구하며 균형 있는 생활을 유도함으로써 그 경험에서 비롯된 감정을 연주에 녹여낼 수 있었다”라고 답했다.

한편, NLCS 제주는 오는 16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입학설명회를 가질 예정으로, 이 자리에는 NLCS 제주의 교직원 뿐 아니라 재학생까지 참석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가 추구하는 가치를 몸소 체험해 본 학생들과 직접 소통을 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