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설명회'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설명회'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5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지원센터’ 출범 후 처음으로 열리는 학교 현장과 소통의 자리다.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월 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교육지원청내 공식 기구로 출범했다. 유‧초중학교에서 이관 가능한 업무를 발굴해 통합 처리하는 등 교육중심학교시스템 구축을 실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학교지원센터는 △초등 방과 후 학교 업무 △초등 돌봄 교실 업무 △보건업무 △숙박형 현장 체험 학습 업무 △유치원 업무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교위생관리 업무 중 일부를 시범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이관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대상학교는 서귀포시 20교(초 14, 중 6), 제주시 21교(초 16, 중 5)로 총 41개교다. 선정기준은 초등학교인 경우, 교무행정지원 일반직(또는 행정실무원) 미배치교 중 20학급 미만, 중학교인 경우, 읍면지역 소규모학교로 선정됐다.

업무지원 설명회에서 교육자치추진단에서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 및 요구 사항 등을 청취하여 학교 현장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교 현장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면서, 학교 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열린 협력 구조를 만들 것”이라며“교원의 교육활동 지원 및 교직원 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교육 본연의 활동이 이뤄지는 학교 현장을 적극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