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급수불량지역 급배수관 누후관 교체 30억원 투자
상태바
제주시, 급수불량지역 급배수관 누후관 교체 30억원 투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하절기 물 사용량 급증에 대비하기 위해 급수 불수불량지역 내 급배수관 시설 확장·정비와 노후관 교체공사 등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올해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화북1동 노후관 교체공사를 비롯, 18개소의 급수불량지역에 대해 총연장 14.3Km 배수관 확장·정비 및 노후관 교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2월 중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도로굴착 심의 등 행정절차 이행이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6월 물사용량 급증으로 인한 시민들이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상반기에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급수불량으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생활민원 현장대응 기동처리반’을 24시간 운영, 상수도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상수도관 파손 등으로 인한 누수 발생 시 긴급누수수리 공사와 누수탐사 및 관망정비 용역을 지속적 추진으로 유수율 제고와 시민이 상수도 사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기홍 제주시 상하수도과장은" 급배수관 확장·정비 및 노후관 교체사업을 매년 추진, 급수불량지역 주민들이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고 양질의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