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공모
상태바
제주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희범,강영봉)는 사회복지법인외부이사를 공개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의 공공성, 민주성, 투명성 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신청기한은 올해 말까지다.

현재 제주시 소재 사회복지법인은 74개이며, 144명이 외부이사 인력풀을 구성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사회복지분야에 관심과 전문성이 있는 자로 사회복지사업법 제19조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http://www.jejuswc.kr,커뮤니티>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mirae_swc@hanmail.net)로 가능하다.

신청자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외부이사추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로 결정된다.

사회복지법인의 이사 추천요청이 있을 경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배수 위원을 추천하며, 사회복지법인은 그 중 적임자를 외부이사로 선임한다. 선임된 외부이사는 해당법인 이사회의 공익이사로 3년간 법인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공개모집의 핵심은 사회복지법인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있다” 며 “이번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법인의 긍정적인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