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의 함성 재현...제100주년 3‧1절 기념식 행사
상태바
그날의 함성 재현...제100주년 3‧1절 기념식 행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유공자, 광복회원,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 참석
 

조천체육관에서 개최된 제주도 주최 제100주년 3‧1절 기념식 행사가 1일 조천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강태선 애국지사를 비롯해, 광복회원, 기관·단체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행사,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기념영상, 독립유공자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원희룡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애국선열들이 있었기에 우리에게 오늘이 있다”며 “애국지사와 독립유공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강태선 애국지사에게 “애국지사 중 유일한 생존자”라며 “더 건강하셔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오래오래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
 

원 지사는 “최근 제주출신 항일운동가 네 분(故김백능, 故고연홍, 故김진현, 故박재하)이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았다”며 “독립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도리를 다하고 존경과 예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제2공항 등 여러 갈등 현안과 성장둔화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비롯해 생존과 번영의 과제가 주어지고 있지만, 도민들의 저력과 노력이 모인다면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다”며 3‧1운동의 가치와 정신을 거듭 강조했다.

조천 청년회의소가 주최‧주관한 제27회 만세 대행진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독립유공자 유가족 및 학생 그리고 지역주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석, 오전 8시 20분경 신촌초등학교를 출발해 조천만세동산까지 행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