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 핀텍경영학과 후원회 결성을 위한 예비모임
상태바
제주국제대 핀텍경영학과 후원회 결성을 위한 예비모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대학교 핀텍경영학과와 제주국제대학교 금융연구센터 및 탐라금융포럼은 오는 23일 오후 4시 제주국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제주국제대학교 핀텍경영학과 후원회 결성을 위한 예비모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국제대학교는 그동안 도민의 기대에 제대로 부응하지 못하여 왔으나, 금년 3월 4일 핀텍경영학과장 강철준 교수를 제2대 총장으로 새로이 선임하면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도모하고 있다.

취임 일성으로 도민대학을 주창한 강철준 총장은 이번 후원의 밤 행사를 통해 새로운 대학운영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국제 금융계 인사인 강철준 신임 총장은 오랫동안 제주도가 국제적 역외금융센터로서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 그는 제주도 국제금융센터 발전을 향한 새로운 비전과 모멘텀을 강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국제대학교 핀텍경영학과 후원회 결성을 위한 예비모임에서는, '제주자산운용회사와 제주인터넷전문은행 설립 필요성 및 추진방안'을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관광과 농업 등 기존 산업이 성장통을 겪고 있는 제주에서, 금융 산업이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현실에 안주하기 쉬운 제주 제도권 금융 기관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강철준 국제대학교 신임 총장은 행사에서 만찬을 주재하며 새로운 비전과 개혁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철준 총장은 이자리에서 총장의 비전에 동감하는 6개 기업체와 협약식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제주국제대학교를 사랑하고 후원하는 지역 인사와 다양한 주체들 간에 제주 금융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핀텍경영학과 후원회 활성화를 위한 토론도 예정되어 있다.

제주국제대학교 핀텍경영학 후원회 결성을 위한 예비모임 행사는 제주의 금융 비전에 동감하거나 알고 싶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