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온라인 교육 가시화된다
상태바
다문화가정 온라인 교육 가시화된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6.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디밸리골프앤리조트,제주은행, JIBS MOU, 사업비 기증


다문화가족의 한국어 교육과 지역문화 이해 프로그램 등 콘텐츠 제작을 통한 사이버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다.


27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언어 및 문화 그리고 배우자 출신국 언어, 문화, 역사 등의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기업들이 앞장서서 제주도의 생활, 문화, 역사 등의 내용도 포함, 홍보 및 캠페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상호 적극적인 협력과 업무 공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는 것.



이에 테디밸리골프앤리조트, 제주은행, JIBS 3사는 협약을 통해 골프장 이용객 제주도민 할인행사를 진행, 그 할인행사 수익금의 일부를 모금액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3사는 이렇게 적립한 기금(₩20,574,000)과 테디밸리골프앤리조트의 제주지역 교육, 의료, 환경 분야의 발전을 위한 히든홀 즉, 19번홀(도네이션홀)을 운영, 적립된 기금(₩39,426,000)을 다문화 가정 온라인교육 사업비로 기증했다.

도는 이에 따라 향후 다문화가정을 위해 사이버 교육 인프라 확대 구축, 사이버 교육과정 운영, 사이버 대학 학위 취득 지원으로 글로벌 우수 인재양성에 노력하는 한편,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