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인터넷중독대응센터 문 열어
상태바
행안부, 인터넷중독대응센터 문 열어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철 이사장 정보문화 홍보대사 위촉





행정안전부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21일 서울 강서구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촌 청사에서 인터넷중독대응센터(KIAC)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중독대응센터는 지난 2002년 설립한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의 낡은 시설을 개선해 새로 문을 연 곳으로 개인·가족·집단 상담실과 놀이·음악·미술 등을 이용해 치료하는 예술치료실, 인터넷 중독 여부를 진단하는 검사실과 관찰실 등이 추가로 설치됐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서울 강서구 소재 인터넷중독대응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은성 대한어머니회 회장, 홍보대사인 민병철 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 이사장,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 구본용 한국청소년상담원장. (사진 = 행정안전부)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날 개소식에서 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의 민병철 이사장을 정보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게임중독 대보, 서울대 가다’의 저자 이대보(20·서울대 종교학과 재학)씨가 게임중독에 빠졌다가 탈출한 경험담과 자신만의 공부법을 공개했다.

맹 장관은 축사에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민간과 네트워크를 구축, 교육·상담·치료·사후관리를 통해 인터넷 중독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자”고 당부했다.

(출처=행정안전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