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셧다운제’ 이행현황 실태조사
상태바
내달부터 ‘셧다운제’ 이행현황 실태조사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11.23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계도기간 끝나는 내년 1월말까지

 


여성가족부가 청소년들의 심야시간대 인터넷 게임 이용을 금지하는 ‘청소년 인터넷게임 제공제한제도(일명 셧다운제)’의 조기 정착을 위해 내달부터 인터넷게임을 제공하는 게임포털 및 게임물에 대한 실태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점검대상은 넥슨, 네오위즈, 한게임, 엔씨소프트 등 50여개 주요 게임포털사이트와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FPS(1인칭슈팅게임) 등 100여개 인터넷게임으로, ▲심야시간(0시~6시) 16세미만 청소년의 접속 및 게임제공차단 여부와 게임별 차단방법 ▲셧다운 관련 공지사항 ▲게임물 등급표시 여부 ▲본인인증절차 등 청소년의 인터넷게임이용에 관한 종합적인 실태를 점검한다.

점검은 셧다운제 계도기간이 종료되는 내년 1월말까지 진행된다.

여성가족부는 이 기간 동안 제도를 위반한 게임제공자에 대해 시정 및 이행을 권고할 방침이다.

아울러, 여성가족부는 계도기간이 끝나는 내년 2월초부터는 인터넷게임 사업자의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의 신고·처리, 게임사업자와의 핫라인 운영, 인터넷게임중독 피해예방 안내 등의 민원업무를 대응하기 위해 ‘청소년보호 사이버모니터링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

여성가족부 최관섭 청소년정책관은 “이번 점검 목적은 인터넷게임 셧다운제도가 처음 시행되는 만큼, 계도기간 동안 게임사업자들과 협의해 시스템 오류 등을 조속히 개선함으로써 새로운 제도가 하루 빨리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제도의 실효성 문제와 관련해서 “게임사이트 가입시 실명 및 본인인증을 강화하는 개정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 내년 1월 말에 시행되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 게임을 이용하는 사례도 많이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여성가족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