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살해 고유정, 엽기적인 행각 어디까지..
상태바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엽기적인 행각 어디까지..
  • 김태홍
  • 승인 2019.06.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정이 지난달 29일 오후 인천의 한 마트에 들러 방진복과 사다리 등을 구입하고 있는 모습.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의 엽기적 범행행각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11일 수사결과 발표 브리핑에서 시신 훼손을 위한 고씨의 엽기적 행동들을 추가로 공개했다.

경찰에 따르면 고씨는 지난달 25일 오후 8시부터 9시16분 사이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수면제에 의해 반수면 상태에 있는 전 남편 A씨를 흉기로 여러차례 찔러 살해하고, 27일 오전 11시30분께 펜션을 나올때까지 거의 하루 동안 A씨의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28일 저녁 시신을 넣어둔 차를 운전해 완도행 여객선에 승선했고, 이날 밤 9시부터 37분 가량 항해 중인 여객선에서 시신의 일부를 바다에 버린 것으로 조사됐다.

2차적 시신 훼손은 29일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한 가족 명의의 아파트에서 행해졌다.

고씨는 이날 오전 4시부터 5시31분까지 집에 있던 예리한 도구를 이용해 시신의 남은 부분을 2차로 훼손하고, 시신을 종량제봉투에 담아 이틀 뒤인 31일 오전 3시13분부터 21분 사이 분리수거장에 유기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경찰 발표에서는 고씨가 김포에서 행해진 2차 훼손을 위해 인천 소재 한 마트에서 방진복과 덧신, 커버링 제품, 사다리 등을 구매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경찰은 고씨가 천장과 벽면에 피가 튀지 않도록 커버링 제품을 붙이고 방진복 등을 착용한 상태에서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고씨가 시신을 2차 훼손하는 과정에서 실내나 옷이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다리를 이용해 천장 등 실내에 커버링 테이프를 붙이고 방진복도 입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도 펜션에서 1차 시신훼손시 혈흔이 튀었던 것을 막기 위한 일종의 학습효과로 방진복이나 커버링 테이프 등을 구매했다는 것이다.

앞서, 고씨는 제주도에서 범행 사흘전인 지난달 22일 오후 11시쯤 제주시내 한 마트에서 고씨는 표백제, 고무장갑, 세제, 청소용 솔, 종량제봉투 등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전 남편을 살해해 시신을 훼손한 후 제주도를 빠져나가기 직전인 28일에는 오후 3시 25분쯤 다시 마트에 들러 범행 과정에서 쓰고 남은 표백제, 락스, 테이프 3개, 드라이버 공구세트, 청소용품 등을 태연하게 환불받고 빠져나가는 장면이 포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