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성평등교육센터 설치·운영, 공개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성평등교육센터 설치·운영, 공개토론회 개최
  • 고현준
  • 승인 2019.08.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3시 웰컴센터 1층 웰컴홀

 

 

제주성평등교육센터 설치·운영에 대한 도민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제주지역 성평등 교육 및 인식 변화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가칭) 제주성평등교육센터’설치· 운영을 위한 도민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도민, 관련 단체,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먼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최유진 성평등정책확산전략실장이 ‘지역 성평등 추진체계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제주도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이 ‘제주성평등교육센터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이어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이날 토론에는 (전)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인 민무숙 나사렛대학 객원교수가 좌장을 맡아 제주도의회 성평등포럼 대표 김경미 의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상화 대외협력본부장, 제주여성가족연구원 강경숙 성인지정책센터장, 제주특별자치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이경선 위원장, 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 박재규 센터장이 토론을 펼친다.

한편 도는 이날 제안 내용을 검토, (가칭)제주성평등교육센터 설치·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2020년부터 제주지역 특색을 고려한 성평등 교육 전문기관 1개소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성평등교육센터는 성평등을 위한 지역 특성화 교육 지원 및 연구, 교육관련 단체 및 전문강사 네트워크 구축, 다양한 형태의 성평등 문화 확산 관련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