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금실 전 법무장관, 민주당 후보 지지호소
상태바
강금실 전 법무장관, 민주당 후보 지지호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4.0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자감세 현 정권 강력히 심판해야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9일 제주를 찾아 민주통합당 후보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강금실 전 장관은 이날 오전 9시30분 제주대학교 앞에서 민주통합당 강창일(제주시 갑)·김우남(제주시을)·김재윤(서귀포시) 총선 후보들과 합동 유세를 했다.

강금실 전 장관은 “서울시장 낙선 이후 평범한 시민으로 살고 싶었는데 그렇게 살 수 없게 만드는 정권”이라며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말 분노한다. 나도 4.3 피해 가족”이라며 “이번 대통령은 임기 내내 위령제를 단, 한 번도 찾지 않았다며 우리는 현 정권에 대해 강력히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전 장관은 “참여정부 시절 제주도를 위해 가장 많이 일한 것을 도민들은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야당을 강력한 여당으로 만들어 정권교체를 해서 제주의 역사적 전통성을 바로 세우자”고 말했다.


강 전 장관은 “새누리당은 가짜 민생이다. 부자감세에 앞장선 사람한테 어떻게 민생을 맡기겠느냐,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부자감세 법안에 찬성했던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강 전 장관은 “국민의 힘, 도민의 힘을 보여달라, 서민을 위한, 제주도를 위한 국회의원을 국회로 보내는 아주 중요한 선거”라며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했다.

 

이어  오전 10시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선거는 국민의 힘, 제주도민의 힘을 보여주셔서 서민을 위하는, 제주도를 위하는 정치인을 국회로 보내야 하는 선거”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통합당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등 세 후보와 오충진 제주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모두발언에서 강 전 장관은 “4년 전 18대 총선 때도 제주에 와서 야당의 견제 필요성을 호소했는데 제주도민들이 현명한 선택으로 세 분 국회의원을 모두 당선시켜주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전 장관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정부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겨냥, “역사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려는 행태는 전두환 정권과 비교될 정도”라며 “경악스럽고 놀랍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강 전 장관은 “4대강 30조의 예산을 반대하니까 날치기 통과시키고, 국회를 열자마자 1% 부자들을 위한 감세 법안을 단독 처리할 때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도 국회에 출석해서 찬성표를 던진 주범이고 협력자”라고 박 비대위원장도 찬성했다고 지적했다.

강 전 장관은 또 “제주를 지나치게 홀대하고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정권”이라며 “지역의 발전과 제주도의 정통성 확보를 위해서라도 야당인 민주통합당이 다수당이 돼 국회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시 갑 선거구의 강창일 후보는 “전두환 군사독재 정권에 부역했던 사람을 몇십년 지나서 후보로 낸 것 자체가 도민을 우롱하고, 새누리당이 전두환 군사정권의 연장임을 스스로 입증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제주시 을 지역구의 김우남 후보는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조국의 평화를 위해서라도 민주통합당을 선택하고 저희 세 명의 후보를 선택해달라”며 “4.3 문제까지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300명 국회의원 중 단 3명이지만 힘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서귀포시 김재윤 후보는 “제주해군기지를 무리하게 강행하고 4.3을 왜곡하고 제주신공항을 더디게 하는 이 정부의 제주 홀대는 해도 너무하지 않느냐”며 “제주도민들이 표로 심판해서 제주도의 희망과 자존심을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