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라는 단지 탄소 중립적이 아니라 탄소부정적입니다”
상태바
“이 나라는 단지 탄소 중립적이 아니라 탄소부정적입니다”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20.09.14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프로젝트] 재생 에너지에 관한 5가지 베스트 테드(TED)강연

재생 에너지에 관한 5가지 베스트 테드(TED)강연




재생 에너지는 엄청납니다. 자연 세계에서 사실상 무제한의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확인해 봅시다. 우리 대기환경으로 해로운 탄소 공해를 배출하는 것 없이도 가능할까요? 이것도 확인하여 봅시다.

전 세계적으로, 도시들과 나라들, 그리고 회사들은 기후 변화를 멈추기 위해서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하는 중입니다. 더 나아질까요? 이것은 좋은 경제적인 센스를 만듭니다.

여기에 부탄에서부터 코스타리카, 독일 등 세계 곳곳에서 재생 에너지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다섯 가지 눈을 뜨게 하는 TED 강연이 있습니다.


TSHERING TOBGAY: “이 나라는 단지 탄소 중립적이 아니라 탄소부정적입니다”
https://youtu.be/7Lc_dlVrg5M

인용구 : "요점은 이것입니다. 우리나라와 제 국민은 지구 온난화에 기여할만한 일을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이미 그 결과를 견디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고 가난한 나라, 육지로 둘러싸이고 산이 많은 나라의 경우, 그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에 대처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탄소 중립국으로 남을 것이라고 약속 한 이유입니다. "

 

HANNAH BÜRCKSTÜMMER: 인화가능하고, 유연하며, 유기적인 태양 전지
https://youtu.be/Erm4vP1vTn8

인용구: "이것은 건물이 더 이상 에너지 소비재가 아닌 미래의 에너지 공급원이 되는 미래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저는 자원 효율적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보기에 즐겁기 위해 태양 전지가 우리의 빌딩 외관에 매끄럽게 융합되기를 원합니다. "



AMAR INAMDAR: “에너지 독립형의 태양 에너지의 위험 가능성”
https://youtu.be/20adDr7Felw

인용구: “동아프리카 지역의 촌락들과 마을들에는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혁명은 휴대폰 혁명의 메아리입니다. 그것은 무선이며, 그 혁명은 태양에 관한 것이고 분산된 태양에 관한 것입니다. 광자는 무선이며 모든 옥상에 떨어지며 모든 가정의 필요를 충족할 만큼 충분한 전력을 생산합니다.”

 



MONICA ARAYA: “화석 연료를 제거하기 위한 큰 아이디어를 가진 작은 나라”
https://youtu.be/JI-HzvXk5bk

인용구: "화석 연료 없이 사회를 어떻게 구축할까요? 이것은 매우 복잡한 난제이며, 나는 개발 도상국이 이 변화에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논쟁의 여지가 있는 발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석 연료를 개발의 중심에 두게 한다면 현실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우리는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로 시간이 왔습니다. 국가가 한 편으로는 개발과 다른 한편으로는 환경보호, 재생 에너지, 삶의 질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믿음을 깨부숴야 하는 시간이 정말로 온 것입니다. "

 


ANGEL HSU: “어떻게 중국은 공해와 기후변화를 위해 애쓰고(그리고 애쓰지 않고) 있을까요?
https://youtu.be/VlHiEN1zTKI

인용구: “중국은 우리의 지구 환경 미래에 정말 결정적입니다. 중국이 탄소 거래, 청정에너지, 대기 오염에 관해 하는 것에서 우리는 많은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훈 중 하나는 청정에너지가 환경에 좋을 만 아니라 대기 오염을 줄임으로써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물론 경제에도 좋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중국이 녹색 일자리의 세계적인 성장에서 30%나 담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들에 좀 더 익숙해지세요.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태양과 같은 솔루션에 대한 사실을 배우고 전파하는 것입니다.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