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우리가 원하는 미래는 무엇인가요?"
상태바
"기후위기, 우리가 원하는 미래는 무엇인가요?"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20.10.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프로젝트]글로벌 디지털 기후행사 ‘기후현실 24시간’..미래 향한 카운트다운 10월11일 개최

 

 

2020년 글로벌 디지털 기후행사 ‘기후현실 24시간’:10월 11일,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을 개최합니다

 

우리는 현재 변곡점(변혁의 전환점)에 와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19, 기후 위기 그리고 인종적 정의에 대한 범 지구적인 판단은 우리로 하여금 노멀(normal)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고 새로운 세계에 대한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이제 우리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질 차례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미래는 무엇인가요?


‘기후현실 24시간: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24 Hours of Reality: Countdown to the Future) 행사란?


10월 10일 (한국시각 10월 11일 일요일), 전 미국 부통령 앨 고어와 기후프로젝트가 TED 카운트다운과 협력하여 ‘기후현실 24시간: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24 Hours of Reality: Countdown to the Future)’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미래와 그곳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역동적이고 세계적 대화를 나누고자 합니다.

기후프로젝트의 의장 앨 고어와 글로벌 활동가들은 TED와 협업하여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시대의 모습을 만들어낸 기후변화, 코로나 바이러스, 그리고 구조화된 인종주의가 역사적으로 어떻게 결합, 축적되어 왔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함께 구축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이 과제들에 맞서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및 논의를 24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입니다.

​앨 고어는 TED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에서 10월 10일 동부시간 오후 12시부터 1시 10분까지 (한국 시각 10월 11일 새벽 1시) TED첫 강연자로서 불편한 진실(Inconvenient Truth)로 유명해진 프레젠테이션의 최신 버전으로 기후위기 행동을 촉구할 예정이며, 이어 각 나라의 기후 리더들이 10월 10일 동부시간 오후 4시 (한국 시간 10월 11일 새벽 5시)부터 세계적 디지털 대화를 이어갈 것입니다.

AL GORE
​기후프로젝트 창립자, 의장
TED, COUNTOWN TO THE FUTURE
SESSION 2: LEADERSHIP
Saturday, October 10, 2020
12:00pm – 1:10pm (한국 시각 10월 11일 새벽 1시)
Countdown Global Launch livestream: https://youtu.be/5dVcn8NjbwY

기후프로젝트 글로벌 디지털 행사 기후현실24시간: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은 전 세계 기후 및 정의 위기(climate & justice crisis)의 최전선에 있는 전 미부통령 앨 고어와 기후리더들의 특별한 프레젠테이션으로 마무리됩니다. 이 특별한 피날레 프레젠테이션은 10월 11일 동부시간 오후3시 (한국시간 10월 12일 오전 4시)에 시작되며, www.24hoursofreality.org에서 라이브 생중계됩니다.

AL GORE
Founder & Chairman, The Climate Reality Project
What: 24 Hours of Reality: Countdown to the Future
When: October 11, 3PM ET (한국시간 10월 12일 오전 4시)
Who: Al Gore, Climate Reality Leaders, and YOU!

기후현실 24시간 행사는 세상 사람들에게 기후위기가 우리 삶과 공동체에 어떤 의미로 다가올지 알려줄 것입니다. 또한 이는 기후위기와 구조적인 인종차별문제 그리고 늘어나는 세계의 불평등 문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는 평등하고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기후문제와 부정의한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할 것입니다.

전 미부통령 앨 고어는 “우리가 현재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아주 중요한 순간에 서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19로부터의 완전한 회복을 위해서라도 우리는 우리의 삶에 영향을 끼치고 불평등을 악화시키는 또 다른 글로벌 위기에 대한 고안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기후프로젝트의 글로벌 기후 활동가들은 우리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미래를 위한 비전을 강렬히 추구하며, 특히 올해의 24시간 행사는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화석 연료 경제의 대안책을 세계에 제시하는 대담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후프로젝트의 CEO 켄 베르린(Ken Berlin)은 “우리는 얼마 남지 않은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시간과 싸우고 있지만, 기후 위기를 막기 위한 글로벌 행동은 강력할 것입니다.”

그리고,“‘기후현실 24시간: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은 우리에게 기후 위기에 대한 확고한 정치사회적 해결의지가 제대로 갖추어 있다면,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공정한 미래가 우리 눈 앞에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더욱 지속가능하고 평등한 사회를 향해 열심히 행동하고 있는 기후 리더들이 이끌어 나가는 올해의 ‘기후현실 24시간: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이 너무 기대됩니다.” 라고 켄 베르린은 덧붙였습니다.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이번 기후프로젝트의 프로그램이 모두 온라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기후프로젝트는 최근 두 번의 리더십교육에 이어, 이번 행사 또한 팬데믹 상황에 맞추어 화상으로 전환함으로써 디지털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24시간 일부가 되어 주세요: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 2020이 역동적이고 세계적인 디지털 대화의 장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기후현실 24시간 디지털 기후토크와 프레젠테이션 관련하여 문의사항 및 요청이 있으시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 주관>
“2020년 기후현실의 24시간 글로벌 디지털 기후토크: 미래를 향한 카운트다운”
온라인 화상 참여신청하기

행사개요
1. 일시: 2020년 10월 11일 일요일 15:30 ~ 18:30
(*14:50부터 참여자들에게 온라인 화상 링크주소를 발송예정, 15:20까지 온라인 화상 착석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2. 주최: 기후프로젝트 미국본부 Al Gore (The Climate Reality Project)
3. 주관: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 (The Climate Reality Project Korea District)
4. 장소: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 사무소 세미나룸

프로그램
1. INTRODUCTION-50분: 참가자 및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기후현실 24시간 행사 소개
2. VIEW-60분: Al Gore’s Opening Speech, Al Gore’s Presentation at TED or 글로벌 ‘기후현실 24시간’ 행사 시청
3. PRESENTATION-60분: 기후리더 기후 프레젠테이션 발표 & One Tree Planted 숲 복원 이벤트 소개
4. CALL TO ACTION-60분: 참여자들과 기후토크, 기후 변화를 위한 행동 촉구 및 의견 공유, 질의응답

혜택
One Tree Planted: ‘내 이름으로 지구촌 나무심기!’.
올해의 기후현실 24시간 행사에는 글로벌 숲 복원 NGO, One Tree Planted와 함께 합니다.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 기후현실 24시간 행사에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제공한 모든 행사 참여자
들의 이름으로 각 한 명 당 나무 한 그루를 심어드립니다.
(*만 18세 미만인 경우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받지 않습니다.)
기후현실의 24시간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공기와 물을 맑게 하고, 탄소를 저장하여 다음 세대를 위한 지구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숲 복원 프로젝트에 직접 기여하세요!

 

지원 방법
구글폼 참가신청서(https://forms.gle/QtH8mQpp1mDaA9uD6 ) 작성 후 제출.
(참가신청서 제출 완료 링크에서 응답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의
이메일: climateproject@tcpkorea.org
(이메일 문의 제목 기재: 기후프로젝트 기후현실의 24시간 기후활동가 문의-홍길동)
전화: 02-336-0912

공식 홈페이지 및 SNS
Website: www.sgf.or.kr
Facebook: The Climate Reality Project Korea https://www.facebook.com/groups/235435743139923/permalink/4120128728003919/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climatereality_southkorea/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