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개소
상태바
제주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개소
  • 김태홍
  • 승인 2020.10.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7일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차별을 없애나가고 인간이 공존하는데 있어 성평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며 “도민들과 여성단체들이 성평등 정책들을 끊임없이 제안하고 수렴하는 과정에서 구체적이고 선도적인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제주의 근본가치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개소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으며, 양영식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민무숙 제주여성가족연구원장 등 기관·관계자들이 참석해 현판식과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제주지역의 양성평등 의식 제고 및 문화 확산의 허브 역할로서 양성 평등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설치는 민선7기 원희룡 지사의 공약사업으로 제주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한 양성평등 추진체계 강화 방안으로 추진됐다.

센터의 핵심 사업은 ▲양성평등 의식 확산 교육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 ▲ 대상별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프로그램 기획 운영 ▲ 전문강사 양성 및 역량강화 지원 ▲ 양성평등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센터 홍보사업 등이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6월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지역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