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소통협력센터-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소통협력센터-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간담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0.11.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센터장 민복기)와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센터장 고태호)는 지난 17일 제주지역혁신과 자원연계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두 기관은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연계,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는 그 후속으로 마련했다. 두 기관은 서로의 사업과 비전을 공유하면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회적 자원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제주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고태호 센터장은 “지역 내 균등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참여 발굴 및 운영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공간운영 모델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공간거점사업을 기반으로 한 소통협력센터와 함께 우리 센터가 진행하는 공모사업을 협력해 나가면서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민복기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제주의 지속가능성과 균형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하며, “기관 간 구체적인 협력과 실천으로부터 시작되는 지역 문제에 대한 관심이 지역 내 협동의 네트워크, 규범, 신뢰 등 사회적 자본 형성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제주의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적자원 연계방안 구축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분야별 전문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