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헌봉 회장 대한적십자사 박애장 금장 수상
상태바
오헌봉 회장 대한적십자사 박애장 금장 수상
  • 김태홍
  • 승인 2020.11.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23일 적십자사 회장실에서 유성건설(주) 오헌봉 회장에게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박애장 금장을 전달했다.

적십자 박애장 금장은 대한적십자사 포상운영 규정에 따라 인류애를 발휘하여 인명을 구제하고 어려운 이웃의 복지증진에 탁월한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포장으로 전국에서 3명에게 박애장 금장이 수여됐다.

오헌봉 회장은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애를 안았으며 41년간 소외계층 치료에 헌신한 매그너스요양병원 故한원주 의사와 장애인과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법인 성촌재단 故김영주 이사장이 공동 수상했다.

오헌봉 회장은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헌봉 회장은 1997년부터 제주지사대의원, 명예고문, 대한적십자사 중앙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헌신적인 기부와 봉사로 인도주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오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에 전국 최초로 개인과 법인으로 동시에 가입, 제주대학교, 공동모금회, 사회복지시설 등에 20여억원을 기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