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고품질․고당도 감귤 생산 기술 전수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고품질․고당도 감귤 생산 기술 전수 교육생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0.11.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내달 4일까지 2021 감귤명인을 활용한 억대전략농가 육성 과정에 대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이 고당도 고품질 위주의 소비 패턴 변화가 두드러지면서 이제는 비가림하우스, 자동개폐기 등 시설적인 개선보다는 고당도 ‧ 고품질 재배기술 보급 등 농가들이 관행농법 개선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서귀포시는 관행농가들보다 생산량 및 당도가 뛰어나 평균조수입이 40%이상 높은 농가를 지난 2019년 12월 ‘서귀포시 감귤명인’으로 지정, 올해 품목별 월 1회씩 교육을 진행한다.

2021 명인교육에는 올해 명인교육을 성실히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심화반을 신설, 감귤정예농가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기존 기초반도 유지하며 신규 교육생을 모집하여 감귤명인 별로 월 2회(기초반 1회, 심화반 1회) 교육을 통하여 고당도 ․ 고품질 감귤생산 기술을 서귀포시에 널리 보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고품질 감귤 생산에 필수적인 당도를 높이는 방법, 해거리 현상을 줄이는 방법을 중점으로 물 관리, 병해충 관리, 전정기술, 예비가지 관리, 접목 기술 등 감귤 재배 시 반드시 필요한 관리 기술에 대한 맞춤형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교육생들을 감귤명인에 버금가는 정예감귤농가로 육성하여 고당도 ․ 고품질 노하우기술들이 서귀포시 곳곳에 잘 보급된다면 변화하는 소비자 욕구 및 개방화시대에 대응하여 침체된 서귀포시 감귤산업이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