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수협과 제주수산물 식습관 길들이기 행사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수협과 제주수산물 식습관 길들이기 행사
  • 김태홍
  • 승인 2020.11.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미자)으로부터 학교급식용 제주수산물을 지원받아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산물 식습관 길들이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수협에서 도내 36개교(초17교, 중11교, 고6교, 특수 2교)에 갈치순살 508kg, 제주은갈치어묵 869kg 총사업비 2천1백만원의 물량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며, 오는 12월 7일부터 11일까지 급식시간을 활용 해당 학교별로 진행된다.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일품인 제주갈치를 학교급식에 제공하여, 학생들의 수산물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제주어민들의 시름도 덜어주는 이번 행사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학생들에게 따뜻한 식사로 고스란히 전해지게 된다.

도교육청은 지난 10월 27일 서귀포수협과 함께 코로나19로 수출판로가 막힌 제주뿔소라 소비촉진을 위하여 공직자 중심으로 공동구매행사를 전개, 학교급식에 제주뿔소라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도 제공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에게 훈훈한 선물을 전해주신 서귀포수협 관계자에게 고마운 말씀을 전하며, 학교급식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도 챙기고, 제주어민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함께 상생하는 공직 기관의 모범적인 모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