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도내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상태바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도내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0.12.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문채수연)는 지난 1일 도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3차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효과적으로 비대면 교육을 위한 강의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문강사인 이상훈(쿨디자인 대표)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강의콘텐츠 및 동영상 제작/편집기술 등 온라인 강의에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 워크숍에 참석한 전문강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김은정 전문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강의의 중요성이 큰 상황인데 지금까지 도내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위한 전문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다.”며, “제주도에 양성평등교육센터가 생기면서 전문강사들을 위한 특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내년 교육도 벌써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문채수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강사들이 새로운 교육방법을 습득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앞으로 도내 양성평등교육의 뉴노멀시대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2021년에도 도내 양성평등교육 및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교육품질을 높이고 전문강사들의 강의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