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물에 잠긴 델타 삼각주..1,160 채 가옥 홍수로 파괴 추정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물에 잠긴 델타 삼각주..1,160 채 가옥 홍수로 파괴 추정
  • 정유선
  • 승인 2020.12.2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SA Earth Observatory, '올해 홍수의 심각성으로 인해 광범위한 피해 발생' 분석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물에 잠긴 델타 삼각주

니제르 강의 계절적 홍수가 올해 말리에서 이례적으로 최고조에 달했다.

 

[2020년 12월21일 = ENN] 가뭄은 아프리카의 반건조 사헬 지역에서 계속되는 문제이다. 그러나 2020년 말리와 서아프리카의 다른 나라에서는 과도한 강우량이 때때로 문제였다. 예외적으로, 여름 집중 호우로 인해 니제르 강과 델타 삼각주의 계절적 홍수가 파괴적인 수준으로 떨어졌다.

7월과 8월에 기니 고지대에 강한 비가 내리고 많은 하천과 강이 과부하가 걸린 후 홍수가 말리 중부의 광대한 델타 삼각주를 통과하는 데 몇 주가 걸렸다.

NASA의 Terra 위성에 있는 MODIS (Moderate Resolution Imaging Spectroradiometer)가 2020년 10월 29일에 천연색 이미지를 포착했을 때 한때 호수 바닥이었던 거의 평평한 삼각주에 물이 넓게 퍼졌다.

고여 있는 물은 검게 보인다. 홍수가 일어난 지역에서는 사료작물, 벼 및 기타 식물이 자라기 때문에 많은 침수 지역이 녹색으로 보인다. 비교를 위해 다른 이미지는 비가 오기 전인 2020년 5월의 건조한 풍경을 보여준다.

10월 말, 홍수는 니제르 강과 바니 강이 합류하는 마을인 몹티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말리의 수자원국에 따르면 델타의 수위는 10월 26일 670센티미터(22피트)로 기록되었으며 11월 2일까지 그 수준을 유지했다고 한다. 이는 1969년 이후 가장 높은 2018년의 최고 수위와 동률을 이뤘다.

11월 2일 이후, Akka와 Diré와 같은 하류 지점에서 계속 상승했지만 Mopti에서는 물이 빠져나갔다. 나이지리아의 니제르 삼각주에 있는 바다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기니 고원에서 떨어지는 후 6개월 정도 물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벼를 재배 할 수 있는 시기,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시기, 목초지가 방목 할 준비가 되는 시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홍수시기를 면밀히 관찰한다.

2020년 12월 중순에는 Diafarabé의 니제르 강을 건너는 연간 소의 수위가 충분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었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 행사에서 유목민들은 강을 건너 델타 삼각주의 풍요로운 방목지로 소를 몰고 몇 달 후에 가족들과 재회한다.

말리에서는 계절별 홍수가 흔하지만 올해 홍수의 심각성으로 인해 광범위한 피해가 발생했다.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실은 1,160 채의 가옥이 홍수로 파괴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음은 이 기사의 링크주소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6578-an-inland-delta-flooded

 

https://earthobservatory.nasa.gov/images/147692/an-inland-delta-flood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