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순식간에 성층권 온난화 사건 발생, 향후 몇 주 눈 내릴 위험 증가
상태바
(해외환경뉴스)순식간에 성층권 온난화 사건 발생, 향후 몇 주 눈 내릴 위험 증가
  • 정유선
  • 승인 2021.01.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스톨, 엑서터, 배스대학 연구원들 '며칠 동안 극지방 성층권 온도 최대 50 ° C까지 상승' 발표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순식간에 성층권 온난화 발생, 향후 몇 주 동안 눈이 내릴 위험 증가

 

 

브리스톨, 엑서터, 배스대학의 연구원들이 주도한 새로운 연구는 현재 북극 상공에서 펼쳐지고 있는 극적인 기상학적 사건 이후 우리가 곧 갖게 될 겨울 날씨를 밝혀내는데 도움을 준다.

 

[2021 년 1 월 5 일 = ENN] 기상 예측 모델은 지난 5일 갑작스런 성층권 온난화(SSW) 사건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성층권은 지구 표면에서 약 10-50km 상공의 대기층이다. 성층권 온난화(SSW) 현상은 가장 극단적인 대기 현상 중 하나이며, 며칠 동안 극지방 성층권 온도가 최대 50 ° C까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일들은 매우 추운 날씨로 불러오며, 종종 눈보라를 일으킨다.

지난 2018년 2월 10일 성층권 잠재적 소용돌이도. 성층권 극지 ​​소용돌이가 곧 둘로 갈라지려 하며, 약 2주 후 유럽에서 심각한 냉기가 발생했다.

악명 높은 2018년“Beast from East”는 SSW가 가져올 수 있는 일을 극명하게 상기시킨다. 성층권의 교란은 아래로 전해질 수 있으며, 이것이 지구 표면으로 계속되면 제트기류의 이동이 있을 수 있어 유럽과 북아시아 전역으로 이상 한파가 이어질 수 있다.

이같은 신호가 표면에 도달하는 과정은 몇 주가 걸리거나 며칠 밖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

지구물리학연구 저널(Journal of Geophysical Research)에 게재되고 NRC(Natural Environment Research Council)가 자금을 지원 한 이 연구에는 지난 60년 동안 발생한 40 개의 관측 된 SSW사건에 대한 분석이 포함됐다.

연구원들은 SSW의 신호를 성층권에서 시작된 후 표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추적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다.

논문에서 발견 된 결과, 갑작스런 성층권 온난화의 성층권 대 표면적 영향 추적 제안 된 분할 현상은 북서 유럽과 시베리아의 추운 날씨와 관련이 있다.

이 연구의 주요 저자인 Richard Hall 박사는 "앞으로 1~2주 동안 극심한 추위와 눈이 ​​올 가능성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극심한 추운 날씨가 확실하지는 않지만 SSW의 약 2/3 정도가 지표 날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더욱이 오늘날의 SSW는 가장 위험한 종류로, 극지 소용돌이가 두 개의 작은 "Child" 소용돌이로 나뉩니다. "

특히 “이러한 극지 소용돌이의 붕괴로 인한 극심한 추위는 날씨가 얼마나 갑자기 뒤집힐 수 있는지를 극심하게 상기시켜 준다. 지구를 따뜻하게 하는 기후 변화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상은 계속 발생할 것이다. 이는 우리가 더욱 극단적인 온도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고 브리스톨 대학 대기과학 부교수이자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인 Dann Mitchell은 말했다.

“우리의 연구는 갑작스런 성층권 온난화 (SSW) 사건 이후 극단적인 지표 날씨를 예상 할 수있는 확률을 처음으로 수량화했다. 이것들은 매우 다양하지만 중요한 것은 현재 전개되고 있는 사건에서 예측되는 바와 같이 성층권 극지 ​​소용돌이가 둘로 갈라지는 사건 이후에 영향이 더 빠르고 강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극적인 사건을 유발하는 메커니즘과 그것이 표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의문이 남아 있다. 따라서 이것은 미래 연구를 위한 흥미롭고 중요한 영역입니다.”라고 Global Systems Institute, University of Exeter의 수석강사이자 공동저자인 William Seviour 박사는 말했다.

 

PAPER:

Richard J. Hall의 갑작스러운 성층권 온난화의 성층권 대 표면적 영향 추적; Daniel M. Mitchell; William J.M Seviour 및 Corwin J. Wright; Journal of Geophysical Research.

 

다음은 ENN과 bristol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6651-imminent-sudden-stratospheric-warming-to-occur-bringing-increased-risk-of-snow-over-coming-weeks

 

https://www.bristol.ac.uk/news/2021/january/sudden-stratospheric-warming.ht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