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지방세 카드납부 ARS 1899-0341
상태바
(기고)지방세 카드납부 ARS 1899-0341
  • 김희숙
  • 승인 2021.01.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숙 이도2동 주민센터
김희숙 이도2동 주민센터
김희숙 이도2동 주민센터

“자동차세도, 재산세도 카드납부 되나요?” 지방세 납부할 때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하시는 질문이다. 지방세에는 자동차세(1월 연납, 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등이 있는데 이때까지는 고지서를 받고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하거나 가상 계좌 이체로 납부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다.

지방세 카드납부 ARS는 몇 년전 도입되어 전화를 통해 지방세를 카드납부할 수 있는 제도인데 지방세 ARS(1899-0341)를 이용하면 고지서가 없더라도 부과 내역이 조회 가능하고 별도의 앱설치가 필요없어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전화 한통 걸어 안내음성에 따라 납부하면 은행을 방문하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신용카드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가 부과되면 각 가정으로 고지서가 발송되나, 계속되는 코로나 유행으로 은행에 지방세를 납부하러 가기가 어려울 경우 ARS 카드납부 제도는 더욱 유용하다.
 
기타 비대면 방법으로는 인터넷뱅킹 납부 방법과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 같이 안내하고자 한다

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 지로사이트(www.giro.or.kr)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고지내역을 조회하고 해당 지방세를 선택 후 납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로는 스마트위택스등 앱을 통해 납부 하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위택스 또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결재 앱과 시중은행 금융앱(기업, 국민, 농협, 하나, 신한, 금융결제원 등 12개)을 선택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전자고지를 신청한 후 고지서 조회․납부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올 한 해 지방세는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줄이고 집에서 간편하게 납부하시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