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양도는 아름다운 곳..그러나 해양쓰레기는 지저분하기만.."
상태바
"비양도는 아름다운 곳..그러나 해양쓰레기는 지저분하기만.."
  • 고현준
  • 승인 2021.01.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제보) 비양도 아름다움 반감시키는 해양쓰레기 빨리 치워달라..리사무소 "예산 지원 안돼 인력 못 써"

 

 

비양도는 언제 가 봐도 아름다운 곳이다.

하지만 늘 그렇지도 않나 보다.

제보에 따르면 27일 오전 일찍 한림읍(읍장 ) 소재 비양도를 찾았던 한 관광객은 "처음으로 아름답다고 소문이 난 비양도를 찾았다가 바닷가에 가득 쌓인 해양쓰레기에 깜짝 놀랐다"고 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을 왜 이렇게 지저분하게 놓아두는 것인지 이해가 안된다"는 얘기였다.

실제로 이 관광객은 아름다운 비양도의 멋진 모습과 지저분한 해양쓰레기를 그대로 찍어 사진과 함께 동영상도 함께 본지에 보내왔다.

"언론에 이에 대한 문제점을 알려 아름다운 제주도를 잘 지켜달라는 당부"였다.

 

 

하지만 비양도의 아름다움을 반감시키는 이 해양쓰레기 방치는 이유가 있는 일이었다.

비양리사무소에 이에 대해 문의해 본 결과 “마을에서도 이 해양쓰레기를 치우려고 해도 1월중에는 예산 지원이 안돼 인력을 동원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더욱이 읍사무소에 이에 대해 지원을 요청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림읍사무소에 문의해 보면 그 내용을 알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림읍 관계자는 "최근 한림읍 해안가로 밀려든 모자반으로 인해 1-2월 중에는 자체예산으로 8명을 채용, 먼저 모자반을 치우고 있는 상태"라며 "현재 인력이 크게 모자라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모자반을 모두 처리한 후 비양도 해안쓰레기도 치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3월부터는 제주시청에서 인력이 충원될 예정이므로 이같은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본다"며 "그동안은 한림읍 자체적으로 해양쓰레기 수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