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브루더스'는 멕시코만의 새로운 종, 수염(Baleen)고래..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브루더스'는 멕시코만의 새로운 종, 수염(Baleen)고래..
  • 정유선
  • 승인 2021.02.09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AA Fisheries Patricia Rosel 박사는 이 고래의 완전한 두개골에 대한 최초의 형태학적 검사 제공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NOAA Fisheries는 멕시코만에 있는 새로운 종류의 baleen 고래를 설명하는 과학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Image via NOAA Fisheries)

 

 

멕시코만의 새로운 종의 수염(Baleen)고래

 

[2021년 2월3일 = ENN] Marine Mammal Science에 최근 발표 된 기사에 따르면 이전에 Bryde‘s 고래(“브루더스”라고 발음)로 알려진 고래가 실제로 멕시코 만에 서식하는 새로운 고래 종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기사의 주 저자인 NOAA 수산 과학자인 Patricia Rosel 박사는 이 고래의 완전한 두개골에 대한 최초의 형태학적 검사를 제공했다.

그녀는 밀접하게 관련된 다른 수염고래 종과 구별되는 진단 프로그램을 확인했다.

멕시코만 고래의 독특함을 뒷받침하는 두 번째 증거로 유전 데이터가 제공됐다. 두가지 모두 형태학적이고 유전학적인 자료들은 이 고래들이 새로운 종을 나타낸다는 것을 뒷받침한다는 것이다.

 

발견의 여정

 

NOAA's Dr. Patricia Rosel examines Rice's whale type specimen at the Smithsonian’s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NOAA의 Patricia Rosel 박사는 Smithsonian의 국립 자연사 박물관에서 Rice의 고래 유형 표본을 조사한다.

Rosel 박사는 2008년에 Rice의 고래와 함께 여행을 시작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인 NOAA 과학자이자 공동 저자인 Lynsey Wilcox는 멕시코만에서 NOAA 어업선 조사에서 수집한 샘플에서 얻은 최초의 유전 데이터를 조사했다.

그들은 그것이 다른 고래들과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로젤과 동료 NOAA 과학자이자 공동 저자인 키스 멀린 박사는 훨씬 더 일찍 이 새로운 종에 대해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

Mullin과 그의 동료들은 1990년대부터 바다에서 고래를 연구해 왔으며 희귀하고 보호가 필요하다고 믿었다. 이러한 관찰을 통해 NOAA 과학자들은 이 고래가 세계 해양의 다른 고래와 얼마나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연구하는 데 필요한 샘플을 수집했다.

새로운 종을 공식적으로 설명하는 과정에는 많은 과학 동료들의 연구, 시간, 협력 및 검토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여러 NOAA 직원과 협력 과학자들이 수년 동안 현장관찰 및 유전분석을 위한 표본을 수집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기여는 아래에 설명된 공동 작업과 함께 복잡한 종의 수수께끼를 푸는데 필요한 부분을 제공했다. 과학자가 새로운 종을 설명할 충분한 증거를 수집 할 수 있게 되면 해당 종은 라틴어 이름과 "총칭"을 받는다. 라이스 고래의 라틴어 이름은 Balaenoptera ricei이다.

Rice의 고래라는 이름은 해양 포유류 과학 분야에서 60년 동안 경력을 쌓은 미국의 저명한 생물학자 Dale Rice를 기리기 위한 것이다. 그는 Bryde의 고래(현 Rice의 고래)가 멕시코 만에 존재한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아본 연구원이었다.

 

더 많은 것을 드러내는 두개골

NOAA's Dr. Patricia Rosel photographs Rice's whale type specimen.

 

이 새로운 종에서 가장 가까운 종과 비교했을 때 가장 두드러진 형태학적 차이는 이 동물의 두개골에서 발견된다.

로젤은 2019년 1월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 앞 플로리다에서 한 마리가 좌초한 후 2020년 라이스의 고래 두개골을 검사할 수 있었다.

희귀종 개체의 손실은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에 해를 끼친다.

그러나 죽은 좌초 동물이 해양 포유류 네트워크 응답자에 의해 회수되면 과학자들은 동물을 위에서 아래로, 안팎으로 철저히 연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남동부 물가의 회신망의 수많은 구성원은 형태학적 검사를 위해 물가의 고래 부검 데이터와 골격을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외부 신체 측정은 이전에 노스 캐롤라이나 물가 고래에서 윌 밍턴에 있는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직원이 측정한 것을 포함하여 다른 좌초의 측정값과 비교하기 위해 취해졌다. 계획된 네트워크는 협력 과학 수사관 및 기관, 좌초에 대응하기 위해 NOAA 수산이 승인한 자원 봉사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NOAA 수산 생물 학자와 남동 해양 포유류 좌초 네트워크의 회원들의 조사와 괴사상태에 따라, 고래의 유골은 매장되었다.

몇달 후 스미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팀이 고래 유적을 발굴했다. 그들은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Bonehenge Whale Center에서 청소하기 위해 가져간 다음, 고래 뼈대를 워싱턴 D.C. 외곽에 있는 그들의 창고로 운반했다.

작년에 닥터 로젤은 닥터와 함께 일했다.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이자 일본 국립 자연 과학 박물관의 과학자인 야마다 다다스 씨는 이 연구에 참여했다.

작년에 Rosel 박사는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이자 일본 국립과학 박물관의 과학자인 Tadasu Yamada박사와 함께 일했다.

그들은 Smithsonian에서 고래의 표본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다른 고래 종과 구별되는 차이점을 식별 할 수 있었다. Rosel과 Wilcox가 수집한 유전 데이터와 결합했을때 형태학적 차이는 이를 새로운 종의 baleen 고래로 구별하기에 충분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종

이 새로운 종은 이전에 멸종 위기에 처한 아종 (멕시코만 브라이드 고래)으로 등재되었기 때문에 멸종 위기법률 (Endangered Species Act)에 따라 보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것은 또한 해양 포유류 보호법에 따라 보호되고 있다. 현재까지 100마리 미만의 고래가 남아있어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라이스의 고래가 해양포유류분류위원회(Society for Marine Mammalography Committee)에서 공식적으로 승인될 경우 NOAA 어업소는 멸종위기종 목록에 등제되기 위한 절차를 거치게 된다.

NOAA 과학자들에게, 이 발견은 흥미롭고 그들이 이 희귀한 수염고래를 더 잘 이해하고 보호하도록 해줄 것이다. 이 과정에서 팀워크와 협업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NOAA Fisheries는 "수많은 연구 파트너들의 공헌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이전 연구와 동료 과학자들이 제공한 자료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종을 발표할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NOAA Partners

Everglades National Park Service

Florida Fish and Wildlife Conservation Commission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Mote Marine Laboratory

Marine Animal Rescue Society

University of Miami

Dolphins Plus Marine Mammal Responders

Rice’s Whale Facts

•Rice’s whales can weigh up to 60,000 pounds (that is 30 tons), which is about five times as heavy as an elephant!

•They can grow up to 42 feet long.

•Like their sister species, they have lateral three ridges on the top of their rostrum (upper jaw area).

•Not much is known about their life expectancy, but closely related species reach sexual maturity at 9-years-old and can live about 60 years.

•The biggest threats to the species include vessel strikes, ocean noise, energy exploration, development and production, oil spills and responses, entanglement in fishing gear, and ocean debris.

•They are found in the Gulf of Mexico in the Southeast United States.

Last updated by

Southeast Regional Office

on February 03, 2021

 

 

다음은 ENN과 NOAA Fisheries가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6966-new-species-of-baleen-whale-in-the-gulf-of-mexico

https://www.fisheries.noaa.gov/feature-story/new-species-baleen-whale-gulf-mexic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