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에너지 부문 성장 저해하는 노후화된 해상 풍력 터빈..해체 임박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에너지 부문 성장 저해하는 노후화된 해상 풍력 터빈..해체 임박
  • 정유선
  • 승인 2021.02.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versity of Kent, '영국의 노후화된 해상풍력 터빈 300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해체해야..' 지적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생 에너지 부문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는 노후화된 해상 풍력 터빈(Turbines)

 

초기 모델 풍력 터빈 300대를 2025년까지 해체해야 한다.(30 early-model wind turbines must be decommissioned by 2025.)

 

 

[2021년 2월16일 =ENN] 공학 및 디지털 예술 학교 (EDA)는 영국 정부와 재생 가능 에너지 산업이 2025 년까지 수명이 다한 해상 풍력 터빈을 해체하는데 중대한 관심을 기울여야하는 긴급한 필요성을 강조하는 연구를 주도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영국은 2025년에서 2030년까지 각각 약 300개와 1600개의 초기 모델 해상 풍력 터빈을 해체해야한다.

1990년대와 2000 대 초에 설치된 터빈이 2025년에 더 이상 안전하게 작동하지 않을 때까지 남은 연도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안전 문제, 잠재적으로 막대한 비용 및 안전한 해체에 필요한 기술 집합의 회복 할 수없는 손실을 방지하는 데 시급한 노력이 필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원래의 터빈의 수명은 대략 20년에서 25년 사이이지만, 이러한 예상은 사용 중 발생하는 요인에 취약하다.

각 초기 모델 터빈에는 수천 개의 부품과 부품이 마모되어 교체 및 고정되고 수명이 거의 다한 상태로 존재한다.

Image by Thomas G. from Pixabay

 

해상 풍력 터빈 해체를 위한 잠재적 비용과과 해체에 대안 계획은 기존의 유형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터빈이 안전 한계를 초과함에 따라 이 부문은 원래 초기 모델을 설치하고 유지 관리했던 엔지니어의 고유한 기술을 잃게 될 것이다.

이러한 기술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이러한 손실을 상쇄하기 위한 시대별 기술과 운영 기법의 데이터베이스를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 연구는 또한 해체 비용에 대응해 수익성 있는 운영을 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기존 부품을 새로운 풍력 터빈 운영으로 재활용하는 것은 해당 부문에서 매우 비용 효율적일뿐만 아니라 재생 가능한 생산 수단이 미래 운영의 선두에 있도록 보장 할 수 있다.

EDA의 기계공학 리더인 Mahmoud Shafiee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영국 정부와 재생 가능 에너지 부문에서 이러한 해상 풍력 터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해체하는 계획에 전념하지 않으면 재생 가능 에너지에 막대하고 잠재적으로 회수 할 수없는 비용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오래된 터빈을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은 신규 설치 비용의 몇 배에 달하므로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미래의 희망을 위해 정부와 관계된 리더에게 지금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

 

The paper ‘An economic assessment framework for decommissioning of offshore wind farms using a cost breakdown structure’ was published in Springer Link (Dr Mahmoud Shafiee, School of Engineering and Digital Arts, University of Kent; Tosin Adedipe, Department of Energy and Power, Cranfield University).

DOI: 10.1007/s11367-020-01793-x

 

다음은 ENN과 KENT대학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7079-ageing-offshore-wind-turbines-could-stunt-the-growth-of-renewable-energy-sector

 

https://www.kent.ac.uk/news/science/27849/ageing-offshore-wind-turbines-could-stunt-the-growth-of-renewable-energy-sect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