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육상 도시처럼 우리는 바다 전체의 자연 소리를 인간의 소리로 대체했습니다.”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육상 도시처럼 우리는 바다 전체의 자연 소리를 인간의 소리로 대체했습니다.”
  • 정유선
  • 승인 2021.02.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ale Environment 360 '해양 동물에 영향 미치는 소음 공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심했다' 지적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해양 동물에 영향을 미치는 소음 공해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심했다

Photo Credit: 12019 via Pixabay

 

인위적인 소음 공해는 우리의 바다를 괴롭히고 이전에 이해했던 것보다 훨씬 더 해양 동물 군을 압박하고 있다고 연구원들은 Science 저널에 발표된 10,000개 이상의 학술 논문에 대한 새로운 분석에서 결론을 내렸다.

인간이 생산한 소음은 해양 생물의 행동, 생리학 및 번식을 너무 많이 방해하여 사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어업, 해운 및 인프라 개발의 강화로 인해 해양 소음 오염 수준이 크게 증가했다.

분석에 따르면 인간의 활동은 바다를 더 시끄럽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해양 동물의 소리를 들리지 않게 하고 있다.

도미니카 공화국 연안의 혹등고래 Christopher Michel/Flickr

 

“소리의 풍경 (또는 음향 경관)은 환경의 건강에 대한 강력한 지표입니다.”라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생태학자이자이 연구의 공동저자인 Ben Haplern은 성명서에서 말했다.

“육상 도시에서 했던 것처럼 우리는 바다 전체의 자연 소리를 인간의 소리로 대체했습니다.”

소리는 빛보다 멀리, 그리고 공기 중에서 소리보다 빨리 이동하기 때문에 해양 동물들에게 중요한 감각 신호이다.

수중의 사운드는 동물들이 먼 거리에서 그리고 모든 방향에서 정보를 교환하고 모을 수 있게 해준다.

그들은 소리를 이용하여 주변 환경을 청각적으로 감지하고, 음식을 찾고, 의사소통을 하고, 서로에게 위험을 경고한다.

이 연구는 해양 음향을 개선하고 선박에서 발생하는 추진 소음 감소 정책을 포함하여 일부 해양 생물의 복구를 잠재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몇 가지 조치를 개략적으로 설명한다.

수중음파 탐지 장비, 선적, 지진 공기총 및 풍력 터빈의 소리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Halpern은 “항상 소음 때문에 고속도로 바로 옆에서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바다에 사는 동물들에게는 뒷마당에 대형 고속도로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Genevieve Tarino

 

다음은 ENN과 Yale Environment 360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7144-noise-pollution-impacting-marine-animals-worse-than-previously-thought

 

https://e360.yale.edu/digest/noise-pollution-impacting-marine-animals-worse-than-previously-though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