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건강나눔안마서비스 이렇게 이용하세요
상태바
(기고)건강나눔안마서비스 이렇게 이용하세요
  • 장승은
  • 승인 2021.02.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승은 제주시 주민복지과
장승은 제주시 주민복지과
장승은 제주시 주민복지과

건강나눔안마서비스는 어르신,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노인성 질환자의 건강을 증진하고 시각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서비스 비용의 90%를 정부에서 지원하여 바우처 형태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중 근골격・신경계・순환계 질환이 있는 만60세 이상 노인, 지체 및 뇌병변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해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자 중 근골격계 등 질환이 있는 자로서, 서류를 갖추고 주소지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요금은 월16만8000원으로 본인부담금 1만6,000원(회당4,000원)을 내면 나머지는 정부지원을 받고 이용할 수 있다.

안마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부정수급예방을 위해 몇가지 이용시 유의사항을 당부드리고자 한다.

첫째, 본인부담금은 반드시 납부하여야 한다.

본인부담금은 이용자의 책임성 강화, 서비스가 꼭 필요한 사람에게 서비스 제공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필수적인 장치이다. 간혹 본인부담금을 받지 않는 방법으로 이용자를 모집하는 불법행위가 적발되고 있는데, 미납시 이용이 정지될 수 있고 이를 위반한 제공기관은 행정처분 될 수 있다. 이용자와 제공기관 모두 본인부담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한다는 인식을 단단히 가져주길 당부드린다.

둘째, 서비스는 안마원을 방문하거나 거동이 불편할 경우 집에서 받도록 한다. 특히 경로당에서의 안마행위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서비스 제공원칙에도 맞지 않아 지양해야 한다.

셋째, 바우처 카드는 반드시 본인이 소지하도록 한다.

제공기관이나 타인에게 맡기면 이용하지 않았는데 결제되는 등 부정수급이 발생할 여지를 줄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이 대신 받게 하거나 타인에게 이용권을 판매・대여하는 행위는 법령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다.

좋은 품질의 안마서비스는 유의사항 준수로부터 얻어질 수 있음을 명심하여 위의 사항들을 반드시 이행해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